대한민국문화예술지원시스템(K-CAS: Korea culture Art and Arts Support System)은 지역문화재단 및 문화기관 등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기관을 위하여 개발되었습니다.
현재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 National Culture and Arts Support System)은 광역문화재단과 일부 몇 개의 기관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
지역재단 개별에 맞추어 서비스를 대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문화재단은 서울문화예술지원시스템(SCAS: Seoul Culture and Arts Support System)을 별도로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역문화재단에서 서울문화재단과 같이 별도의 서비스를 구축하여 운영관리를 하기에는 지원사업 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에 대한 전문성과 예산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이러한 현실을 인지하고 전국 지역문화재단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용할 수 있으면서도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문화예술지원시스템은 지원사업을 담당하는 직원들의 업무효율을 높이고, 지원사업의 투명성 확보는 물론, 지원사업의 결과물을 기록화하여 예술의 가치를 알리는 아카이브와 연계 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체계적인 서비스를 독립적인 형태의 서비스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시면 신속한 사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아카이브 플랫폼(K-ARCHIVES: Korea culture Art and Arts Support System)은
지역문화재단 및 문화예술기관의 기록관리 및 아카이브를 운영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으로, 서비스 이용시 오랜 기간 쌓아두었던 기록들을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정리된 자료를 토대로 아카이브를 기획.운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