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 명함을 최소화 하고 전직원 전자명함을 사용하고 각종 보고서의 경우에는 출력물 대신 파일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종이 사용량 최소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사용을 줄이는데 노력하고 있으나, 2025년 까지 페이퍼 제로화 실현을 하기 위햐여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실현해 가고자 합니다.
전자문서의 경우 프로젝트 완료 후 중복된 자료를 삭제 및 폐기 하여 하드웨어의 전원 사용량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합니다.
이용이 적고 장기 보관이 필요한 파일들은 별도로 구분하여 상시 전원이 필요하지 않도록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도별 백업 파일은 무전원 보관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및 공장 등 운영시설 전체에 계절별 적정 온도를 유지하고, 냉난방기 이용 이전에 건축적 인테리어 요소를 통하여 1차적 온도조절이 될 수 있도록 선행계획을 잡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내 개인용컵 사용을 권고하고 있으며 외부 고객 응대시에도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다용도 용품으로 대처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무공간내 식물 관리가 쉽지 않은 것을 수없이 경험해 왔으나, 전직원 모두가 끈기있게 참여하여 겨울철 가습기 대신 식물을 통한 가습환경 구현하고
사계절 사무실 내 식물 관리를 통하여 탄소중립 실현에 작게나마 일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 운영에 필요한 제품 구매시 가격보다는 ESG 실천 기업의 제품을 선구매 대상으로 고려하여 구매 계획을 세워가고 있습니다.
제품 공급시 별도의 저장 매체(USB, CD, Hard Disk 등)를 통한 제품 전달을 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상 네트워크를 통한 공급만을 진행합니다.
제품 생산 전 다양한 기준의 대한 사항을 검토 진행
- LCA(Life Cycle Assessment) 고려한 제품 생산
- DFE(Design for Environment) 환경친화적 제품설계
- LCD(Life Cycle Design) 제품전과정 디자인
- Eco-Efficiency 생태효율